1. map
.h
#pragma once
#include<iostream>
#include<map>
using namespace std;
class Test01
{
private:
map<int,const char*> _map; //1.
map<int,const char*>::iterator _mapn; //2.
public:
Test01();
~Test01();
};
1. map<키값,저장 정보>
2. 이터레이터 선언
.cpp
#include "Test01.h"
Test01::Test01()
{
//1.
_map.insert(pair<int, const char*>(1,"하나!"));
_map.insert(pair<int, const char*>(2, "둘!"));
_map.insert(pair<int, const char*>(3, "삼!"));
_map.insert(pair<int, const char*>(4, "넷!"));
_map.insert(pair<int, const char*>(5, "오!"));
_map.insert(pair<int, const char*>(6, "여섯!"));
}
Test01::~Test01()
{
}
void Test01::viewTest01(int i)//2.
{
_mapn = _map.find(i);//3.
if (_mapn != _map.end())//4.
{
cout << _mapn->second << endl;//5.
}
}
1. map에 값 입력 map은 .insert()로 값을 입력할 수 있다.
_map.insert(pair<키값 타입,정보 타입>(키값 입력,정보 입력));
2. 특정 map의 정보를 확인하는 함수 정의.
3. _mapn = _map.find(i); _mapn에 i와 같은 값을 가진 키값을 가진 맵의 주소를 저장
만약 i와 같은 값을 가진 키값이 없다면 .end()의 값을 반환함
4. _mapn의 값이 _map.end() 와 다르다면
5. _mapn에 저장된 주소의 값중 second의 값을 출력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템플릿(template) (0) | 2021.05.24 |
---|---|
13.getter, setter (0) | 2021.05.23 |
12. 클래스의 상속 ,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0) | 2021.05.21 |
11. 클래스, 접근제어자 ,생성자 소멸자 (0) | 2021.05.20 |
10. 문자열 함수 (0) | 2021.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