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

0. 함수,키입력

1. 스타트,업데잍

//1. 시작시 한번 돌아감
void Start()
{
}
//2. 프레임마다 한번씩 돌아감
void Update()
{
}

2.키입력 예시

void Update()
{
	1.
	if(Input.GetKey(KeyCode.W))
	{
	}
    
	2.
	if(Input.GetKeyDown(KeyCode.W))
	{
	}
    
	3.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

1. Input.GetKey(KeyCode.W)
키 입력 함수
누르고 있으면 누르고 있는대로 입력됨

KeyCode.W -> W 입력시.

2. Input.GetKeyDown(KeyCode.W)
키 입력 함수
키가 내려갈때 한번 입력됨

3.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키 입력 Axis에 들어있는 Vertical의 인수를 v에 넣어줌

3. 키 입력 메서드 정리

4.Axis

 

유니티의 Edit 탭의 Project Setting에 들어가면 있는 항목중

InputManager를 클릭하면 Axes가 있고 Axis에 필요한 정보들이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