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

3.조건문

조건문 (분기문)
1. if
2. switch
3. 삼항연산자

 

1-1. if문

0.
if(참일 경우 실행)

1.
if(i == 0)
    
if(i 의 값이 0과 같다면 실행)
    
2.
if(i != 0)
    
if(i의 값이 0과 같지 않다면 실행)
    

1-2 else , else if

if(i == 0)
{

}
else if(i == 1)
{

}
else
-------------------------
if(i의 값이 0과 같다면 실행)
{

}
else if(위 조건이 맞지 않을때 i의 값이 1과 같다면 실행)
{

}
else 위 조건이 맞지 않을때 실행
{
    
}
    
    

2.switch

switch(정수 또는 열거형(enum문) 만 사용가능)

int i = 1
switch(i)
{
	case 0:
	std::cout << "0";
	break;
    
	case 1:
	std::cout << "1";
	break;
    
	case 2:
	std::cout << "2";
	break;
    
	default:
	break;
}

위와 같은 경우 i = 1 이기 때문에 case 1: 로 들어가고
1. std::cout << "1"; 에서 1을 출력 후
2. break; 로 가서 switch문을 종료한다.
3. 만약 break;가 없다면 case1: 을 종료 후 밑으로 내려와 case2:를 실행.
4. 만약 거기도 break;가 없다면 쭉쭉 내려가서 default:까지 간다.
5. 의외로 제일 위가 높은 숫자여도 사용 가능!

3.tip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형 변환  (0) 2021.05.20
5. 배열, 셔플 알고리즘  (0) 2021.05.20
4. 반복문 , 제어문  (0) 2021.05.20
2. 연산자  (0) 2021.05.20
1. 입,출력, 변수  (0) 2021.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