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문 (분기문)
1. if
2. switch 3. 삼항연산자
1-1. if문
0.
if(참일 경우 실행)
1.
if(i == 0)
if(i 의 값이 0과 같다면 실행)
2.
if(i != 0)
if(i의 값이 0과 같지 않다면 실행)
1-2 else , else if
if(i == 0)
{
}
else if(i == 1)
{
}
else
-------------------------
if(i의 값이 0과 같다면 실행)
{
}
else if(위 조건이 맞지 않을때 i의 값이 1과 같다면 실행)
{
}
else 위 조건이 맞지 않을때 실행
{
}
2.switch
switch(정수 또는 열거형(enum문) 만 사용가능)
int i = 1
switch(i)
{
case 0:
std::cout << "0";
break;
case 1:
std::cout << "1";
break;
case 2:
std::cout << "2";
break;
default:
break;
}
위와 같은 경우 i = 1 이기 때문에 case 1: 로 들어가고
1. std::cout << "1"; 에서 1을 출력 후
2. break; 로 가서 switch문을 종료한다.
3. 만약 break;가 없다면 case1: 을 종료 후 밑으로 내려와 case2:를 실행.
4. 만약 거기도 break;가 없다면 쭉쭉 내려가서 default:까지 간다.
5. 의외로 제일 위가 높은 숫자여도 사용 가능!
3.tip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여러개를 한번에 칠 때는 알트 + 쉬프트 + 드래그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형 변환 (0) | 2021.05.20 |
---|---|
5. 배열, 셔플 알고리즘 (0) | 2021.05.20 |
4. 반복문 , 제어문 (0) | 2021.05.20 |
2. 연산자 (0) | 2021.05.20 |
1. 입,출력, 변수 (0) | 2021.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