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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프로그래머스 - 여행경로 문제 설명 주어진 항공권을 모두 이용하여 여행경로를 짜려고 합니다. 항상 "ICN" 공항에서 출발합니다. 항공권 정보가 담긴 2차원 배열 ticket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방문하는 공항 경로를 배열에 담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 모든 공항은 알파벳 대문자 3글자로 이루어집니다. - 주어진 공항 수는 3개 이상 10,000개 이하입니다. - tickets의 각 행 [a, b]는 a 공항에서 b 공항으로 가는 항공권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 주어진 항공권은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 만일 가능한 경로가 2개 이상일 경우 알파벳 순서가 앞서는 경로를 return 합니다. - 모든 도시를 방문할 수 없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Tickets : [["ICN", "J..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7. 프로그래머스 - 네트워크 문제 설명 네트워크란 컴퓨터 상호 간에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연결된 형태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 A와 컴퓨터 B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있고, 컴퓨터 B와 컴퓨터 C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을 때 컴퓨터 A와 컴퓨터 C도 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 A, B, C는 모두 같은 네트워크 상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개수 n, 연결에 대한 정보가 담긴 2차원 배열 computer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네트워크의 개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하시오. i번 컴퓨터와 j번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으면 computers[ i ][ j ]를 1로 표현합니다. 1 : [1, 1, 0] 2 : [1, 1, 0] 3: [0, 0, 1] 문제..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6. 프로그래머스 - 카펫 문제 설명 Leo는 카펫을 사러 갔다가 아래 그림과 같이 중앙에는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고 테두리 1줄은 갈색으로 칠해져 있는 격자 모양 카펫을 봤습니다. Leo는 집으로 돌아와서 아까 본 카펫의 노란색과 갈색으로 색칠된 격자의 개수는 기억했지만, 전체 카펫의 크기는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Leo가 본 카펫에서 갈색 격자의 수 brown, 노란색 격자의 수 yellow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카펫의 가로, 세로 크기를 순서대로 배열에 담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문제 해결 1. 노란 격자는 항상 직사각형이어야 하기 때문에 가로 길이의 높이는 격자 수 / 높이 다. 2. 노란 격자를 한줄 덮을 수 있는 수의 갈색 격자의 수를 구한다. 3. 사용한 갈색 격자가 갈색 격자의 수보..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5. 프로그래머스 - 타겟 넘버 문제 설명 n개의 음이 아닌 정수들이 있습니다. 이 정수들을 순서를 바꾸지 않고 적절히 더하거나 빼서 타겟 넘버를 만들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1, 1, 1, 1, 1]로 숫자 3을 만들려면 다음 다섯 방법을 쓸 수 있습니다. -1+1+1+1+1 = 3 +1-1+1+1+1 = 3 +1+1-1+1+1 = 3 +1+1+1-1+1 = 3 +1+1+1+1-1 = 3 사용할 수 있는 숫자가 담긴 배열 numbers, 타겟 넘버 target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숫자를 적절히 더하고 빼서 타겟 넘버를 만드는 방법의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문제 해결 1. 정수의 순서는 그대로인채로 더하거나 뺌 2. 마지막까지 갔을때 원하는 수가 나왔다면 카운트업 3. 경우의 수만큼 반복 p..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4. 프로그래머스 - 요격 시스템 문제 설명 A 나라가 B 나라를 침공하였습니다. B 나라의 대부분의 전략 자원은 아이기스 군사 기지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A 나라는 B 나라의 아이기스 군사 기지에 융단폭 격을 가했습니다. A 나라의 공격에 대항하여 아이기스 군사 기지에서는 무수히 쏟아지는 폭격 미사일들을 요격하려고 합니다. 이곳에는 백발백중을 자랑하는 요격 시스템이 있지만 운용 비용이 상당하기 때문에 미사일을 최소로 사용해서 모든 폭격 미사 일을 요격하려 합니다. A 나라와 B 나라가 싸우고 있는 이 세계는 2 차원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 나라가 발사한 폭격 미사일은 x 축에 평행한 직선 형태의 모양이며 개구간을 나타내는 정수 쌍 (s, e) 형태로 표현됩니다. B 나라는 특정 x 좌표에서 y 축에 수평이 되도록 미사일을 발..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3. 프로그래머스 - 연속된 부분 수열의 합 문제 설명 비내림차순으로 정렬된 수열이 주어질 때, 다음 조건을 만족하는 부분 수열을 찾으려고 합니다. - 기존 수열에서 임의의 두 인덱스의 원소와 그 사이의 원소를 모두 포함하는 부분 수열이어야 합니다. - 부분 수열의 합은 k입니다. - 합이 k인 부분 수열이 여러 개인 경우 길이가 짧은 수열을 찾습니다. - 길이가 짧은 수열이 여러 개인 경우 앞쪽(시작 인덱스가 작은)에 나오는 수열을 찾습니다. 수열을 나타내는 정수 배열 sequence와 부분 수열의 합을 나타내는 정수 k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위 조건을 만족하는 부분 수열의 시작 인덱스와 마지막 인덱스를 배열에 담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이때 수열의 인덱스는 0부터 시작합니다. 문제 해결 1. 주어지는 건 1..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2. 프로그래머스 - 최소직사각형 문제설명 명함 지갑을 만드는 회사에서 지갑의 크기를 정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명함들을 모두 수납할 수 있으면서, 작아서 들고 다니기 편한 지갑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만족하는 지갑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팀은 모든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조사했습니다. 아래 표는 4가지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나타냅니다. 가장 긴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80, 70이기 때문에 80 x 70 크기의 지갑을 만들면 모든 명함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번 명함을 가로로 눕혀 수납한다면 80(가로) x 50(세로) 크기의 지갑으로 모든 명함들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지갑 크기는 4000(=80 x 50)입니다. 모든 명함의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를 나타내는 2차원 배열 s..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1. 프로그래머스 - 개인정보 수집 유효기간 문제 설명 고객의 약관 동의를 얻어서 수집된 1~n번으로 분류되는 개인정보 n개가 있습니다. 약관 종류는 여러 가지 있으며 각 약관마다 개인정보 보관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당신은 각 개인정보가 어떤 약관으로 수집됐는지 알고 있습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유효기간 전까지만 보관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반드시 파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약관의 유효기간이 12 달이고, 2021년 1월 5일에 수집된 개인정보가 A약관으로 수집되었다면 해당 개인정보는 2022년 1월 4일까지 보관 가능하며 2022년 1월 5일부터 파기해야 할 개인정보입니다. 당신은 오늘 날짜로 파기해야 할 개인정보 번호들을 구하려 합니다. 모든 달은 28일까지 있다고 가정합니다. 문제 풀이 1. 년 월 일로 나눠서 관리하.. 공감수 0 댓글수 0 2023. 5. 31.
  • 0. 함수,키입력 1. 스타트,업데잍 //1. 시작시 한번 돌아감 void Start() { } //2. 프레임마다 한번씩 돌아감 void Update() { } 2.키입력 예시 void Update() { 1. if(Input.GetKey(KeyCode.W)) { } 2. if(Input.GetKeyDown(KeyCode.W)) { } 3.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 1. Input.GetKey(KeyCode.W) 키 입력 함수 누르고 있으면 누르고 있는대로 입력됨 KeyCode.W -> W 입력시. 2. Input.GetKeyDown(KeyCode.W) 키 입력 함수 키가 내려갈때 한번 입력됨 3. float v = Input.GetAxis("Vertical"); 키 입력 A..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9. 28.
  • 9.애증의 피타고라스(삼각함수) 1. sin cos tan sin() = 사인 함수 cos() = 코사인 함수 tan() = 탄젠트 함수 1. sin(요 안에는 각도값) 각도는 호도법(radian)을 사용함. PI(3.14159..) = 180도 2. sin,sinf,sinl sin() = double 타입 sinf() = float 타입 sinl() = long double 타입 1-1.사인 코사인 그래프. 2. 실사용 // 코드 startX = 0; startY = 0; angle = PI / 2; endX = cosf(angle) * 50 + startX; endY = -sinf(angle) * 50 + startY; // endX , endY계산 1. endX = cosf(angle) * 50 + startX; cosf(angl..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6. 13.
  • 8. 원과 사각형 원과 원의 충돌체크를 하는데는 피타고라스의 정리가 들어간다함. 미쳐버리겠네 진짜. RECT rc1,rc2; float x,y if(반지름 >= H) = hypo2(_rc1, _rc2.right, _rc2.top) || ra(_rc1) >= hypo2(_rc1, _rc2.right, _rc2.bottom)) { _red = true; } 2. // 좌우 else if (_rc1.bottom >= _rc2.top &&_rc1.top WINSIZEX / 2) { _red = true; } 3. //위아래 else if(_rc1.left =_rc2.left &&_rc2.top WINSIZEY / 2) { _red = true; } else // 아닐경우 ..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6. 8.
  • 7. 시간과 입력 SetTimer,KillTimer 1. 셋타이머 SetTimer(hWnd,1,500,NULL); 2. 킬타이머 KillTimer(1); 1. SetTimer(hWnd,1,500,NULL);500ms 에 한번씩 1번 이벤트를 실행 2. KillTimer(1);1번 이벤트 타이머를 제거 3.1000 = 1초 100 = 0.1초 10 = 0.01초 1 = 0.001초 4. 셋타이머 원형 SetTimer(hWnd,nIDEvent,nElapse,IpfnTimer); hWnd:윈도우 핸들 nIDEvent:이벤트 아이디(아이디는 중복가능 주의) nElapse:반복할 시간 대입 최대 2147483647값을 넘으면 안된다함. IpfnTimer:시간마다 생기는 이벤트가 발생했을때 호출할 함수의 주소를 대입(포인터라함) N..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31.
  • 6. 싱글 톤 패턴 Singleton Pattern 1개의 인스턴스만 가져야 하는 상황에 사용. 상속이 가능해서 부모클래스를 만들고 싱글톤을 적용해야하는 클래스에 상속 가능 #pragma once 1.// 클래스 템플릿 선언 template class singletonBase { protected: 2. // 템플릿 타입 변수 선언 static T* singleton; 3. // 생성자 소멸자의 접근지정자를 protected로 만들어 아무데서나 못쓰게 만듬 singletonBase() {} ~singletonBase() {} public: 4. // 템플릿 생성 함수 선언 static T* getSingleton(); 5. // 템플릿 소멸 함수 선언 void releaseSingleton(); }; 6. //변수 초기화 ..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31.
  • 5. 마우스 1. 변수 선언 POINT _pt; --------------- char str[128]; switch (iMessage) { case WM_CREATE: rc = {200,200,500,500}; break; case WM_PAINT: hdc = BeginPaint(hWnd, &ps); 2. //마우스 위치 출력하기 sprintf_s(str, "마우스 X : %d, 마우스 Y : %d", pt.x, pt.y); TextOut(hdc, 500, 20, str, strlen(str)); Rectangle(hdc,rc.left , rc.top , rc.right , rc.bottom); 3.//Rect와 마우스 충돌 확인 if (PtInRect(&rc, pt)) { TextOut(hdc, 20, 20, "i..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8.
  • 4. AdjustWindowRect,SetWindowPos . 창의 1024*768 일때 창 전체가 1024*768 였던걸 작업공간을 1024*768 사이즈로 바꿔준다. AdjustWindowRect(&rcClient, WS_OVERLAPPEDWINDOW, FALSE) AdjustWindowRect(1 , 2 , 3) 1. &rcClient:현재 윈도우 크기 2. WS_OVERLAPPEDWINDOW:현재 윈도우 모양에 대한 스타일 3. FALSE:메뉴 여부 . 윈도우 위치 및 크기 등의 변경 SetWindowPos(_hWnd, NULL, x, y, (winRect.right - winRect.left), (winRect.bottom - winRect.top), SWP_NOZORDER | SWP_NOMOVE); SetWindowPos(1, 2, 3, 4, 5, 6..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7.
  • 3.Rect, WM, VK, InvalidateRect(,,) 1. 위아래로 가는 네모 RECT rc; 1.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i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PAINTSTRUCTps; HDChdc; switch (iMessage) { case WM_CREATE:3. rc = {50,50,100,100};2. break; case WM_PAINT: { hdc = BeginPaint(hWnd, &ps); Rectangle(hdc,rc.left , rc.top , rc.right , rc.bottom); EndPaint(hWnd, &ps); } break; case WM_KEYDOWN: 4. { switch (wParam)5. { case VK_UP: 6. rc.top -..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6.
  • 2. 텍스트 및 도형 출력 1. 텍스트 출력 , paint 이외 구역에서 출력하기 1. api 글에 메시지 출력 구간 switch (iMessage) { case WM_PAINT: { hdc = BeginPaint(hWnd, &ps); 1.텍스트 출력 TextOut(hdc, 100, 100, "2d다", strlen("2d다")); 2.텍스트 색 SetTextColor(hdc, RGB(255, 0, 255)); TextOut(hdc, 100, 120,"새벽1시", strlen("새벽1시")); EndPaint(hWnd, &ps); } break; case WM_LBUTTONDOWN:// 마우스 왼쪽 클릭 {3.핸들 생성 및 제거 hdc = GetDC(_hWnd); TextOut(hdc, WINSIZEX / 2, 20, "렉트 안"..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6.
  • 1. C++ Window.h #include 1.인스턴스(메모리 상에 할당되어 실행중인 프로그램) HINSTANCE _hInstance; 2.윈도우 핸들 HWND _hWnd; 3.클래스 이름 LPCTSTR _lpszClass = TEXT("나태함이 느껴진다"); 4.함수의 프로토 타입 선언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UINT, WPARAM, LPARAM); 5.메인함수 int APIENTRY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lpszCmdParam, int cmdShow) { _hInstance = hInstance; 6.윈도우 메세지 구조체 MSG message; 7.윈도우 클래스 구조체 WNDCLASS wndClass; wndC..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5.
  • 16.맵(map) 1. map .h #pragma onc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 class Test01 { private: map_map; //1. map::iterator_mapn; //2. public: Test01(); ~Test01(); }; 1. map 2. 이터레이터 선언 .cpp #include "Test01.h" Test01::Test01() { //1. _map.insert(pair(1,"하나!")); _map.insert(pair(2, "둘!")); _map.insert(pair(3, "삼!")); _map.insert(pair(4, "넷!")); _map.insert(pair(5, "오!")); _map.insert(pair(6, "여섯!")); } Te..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5.
  • 15.벡터(vector) .h 1. 벡터선언 #pragma once #include #include //1. using namespace std; class Test01 { private: vector _vNum;//2. vector::iterator _vInum; //3. public: Test01(); ~Test01(); } 0. STL 컨테이너 중 벡터는 배열 기반의 컨테이너 1. 벡터 선언 2. int 타입의 벡터 변수 선언 3. iterator == 반복자 .cpp 2. .push_back() #include "Test01.h" Test01::Test01() { _vNum.push_back(1); //4. _vNum.push_back(2); //5. for(int i = 0; i < 5; i++) { _vum.push_..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4.
  • 14.템플릿(template) 1. 템플릿 .h #pragma once #include template //1. class Test01 { private: T1 t1; T2 t2; public: Test01(T1 t11, T2 t22); //2. T1 GetTest01T1() { return t1; } T2 GetTest01T2() { return t2; } }; template inline Test01(T1,T2)::Test01(T1 t11,T2 t22):t1(t11),t2(t22)//3. { }; 1. 템플릿 선언 2. 생성자 선언 3. 생성자 정의 및 매개변수의 값으로 t1과 t2를 초기화 inline : 클래스 내부 함수에 사용 가능한 함수. 짧은 함수에 사용하면 실행속도가 빨라진다함 .cpp #include "Test01.h..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4.
  • 13.getter, setter 1.Test01.h #include using namespace std; class Test01 { private: string str; int iNum; float fNum; public: Test01(int iNum1,float fNum1,string str1);//생성자(int 변수,float 변수,string 변수) ~Test01(); int getiNum() { return iNum; }//이것들이 getter float getfNum() { return fNum; }//이름 앞에 get을 붙여준다. 강제성은 아니지만 문법! string getStr() { return str; }//private이라 다른곳에선 확인 불가능한걸 확인시켜준다. void setiNum(int i) { iNum = i..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3.
  • 12. 클래스의 상속 ,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1. 클래스의 상속 클래스 추가에서 아래 기본 클래스에 클래스를 넣어 간단하게 상속 가능! 2-1.상속 선언. Test02.h #pragma once #include "Test01.h" // 부모클래스인 Test01을 #include로 선언 class Test02 : public Test01 // : public Test01 이 문장으로 상속 완료 { public : }; 1. 아무것도 하지 않음 2-2 Test02.cpp #include "Test02.h" 1. 아무것도 넣지 않았다. 2-3 main #include #inlcude"Test02.h" // 부모클래스인 01는 선언할 필요 없음 void main() { Test02 t; } 1. Test02의 객체를 선언. Test02엔 아무것도 넣지 않..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1.
  • 11. 클래스, 접근제어자 ,생성자 소멸자 1. 정적 할당과 동적 할당. #include"MainGame.h" // #include로 헤더 선언. 기본적으로 있는 것 말고 //따로 만든건 가 아니라 ""로 표기 void main() { //정적 할당. //런타임 도중 삭제 불가(컴파일러 이전 단계에서 메모리를 잡고 들어옴) // 스택 영역에 메모리 잡힘. MainGame mg1; MainGame mg2; MainGame mg3; //생성이 mg1 mg2 mg3 순으로 생성이 되는데 //소멸도 mg1 mg2 mg3 순으로 소멸이 됨. //이를 후입선출,스택,LIFO(Last In First Out) 이라 함. //반대로 선입선출도 있는데 그걸 큐,FIFO(First in First Out) 이라 함. //동적 할당. //컴파일러 끝나고 메모리를 힙..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0.
  • 10. 문자열 함수 1. 문자열 길이 반환 strlen(문자열 길이를 잴 변수) // 문자열의 길이를 재줌 char str[64] = "hello!" int num = strlen(str); 1. int num 에 반환될 수는 6 이다. 2. char는 1바이트여서 문자 하나를 담을 수 있는데 3. 문자열을 담기 위해서 배열을 사용해줌. 4. 참고로 문자열이 6이라고 str[64]를 str[6]으로 바꿀경우 오류가 생김. 5. 이유는 hello는 6개를 소모하지만 마지막 문자열을 끝낼때 null값을 넣는다. 6. 그렇기에 필요 배열은 문자열 +1 2. 문자열 비교 strcmp(비교할 변수1 , 비교할 변수2) // 문자열 두개를 비교해줌. char str1[64] = "abc"; char str2[64] = "abd"; i..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0.
  • 9. (간단한)포인터 포인터 int i = 1; int*j; // int 포인터 j j = &i; //j 에 i의 주소값을 저장 *j = 9; // i의 주소값을 가리키는 j에 9를 넣음 std::cout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0.
  • 8. 함수 함수 1. 함수 #include //함수 void main(x,y) { } 1. void의 자리엔 함수가 모든 일을 끝내고 반환할 데이터타입, 반환 타입을 넣음 2. main 의 자리엔 함수의 이름. main은 하나밖에 못만듬. 3.(x,y) 의 자리엔 매개변수(parameter)가 들어감 x,y가 매개변수. 2. 비반환 함수 void main() { } //비반환 함수. 1. 종료 후 반환하는 값이 없음. 3. 반환형 함수 int Attack(int hp, int atk) { hp -= atk return hp; // 값을 반환함. } void main() { int hP = 50; int aTk= 10; hp = Attack(hP,aTk); } 1. hp = Attack(hP,aTk); 2. Atta..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0.
  • 7. 구조체, enum, #define 1.구조체 #include struct tag //구조체 { const char* name; int hp; int mp; float speed; }t4; // 마지막엔 세미콜론을 박아준다. // 1. void main() { //2. tag t1; //선언 t1.char* = "Go블린" t1.hp = 80; t1.mp = 0; t1.speed = 2.1f; //3. tag t2 = {"Co볼트", 70, 0, 2.6} //4. tag t3[5]; } 1. 구조체의 끝 }; 부분에 저렇게 선언 가능 아래 선언된 것들 처럼 사용가능 2. 저런식으로 하나 만들고 여러개의 변수를 넣어줄 수 있음. 3. 3번과 같이 한번에 넣어줄 수 도 있음. 4. 4번과 같이 배열을 사용해 여러개를 한번에 만들 수 있음. 2..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0.
  • 6. 형 변환 1.형변환 명시적 형변환 float f = 3.5f; int i = (int)f * 3; 1. float인 f앞에 (int)를 명시해준다. 2. 요것이 명시적 형변환 묵시적 형변환 float f = 3.5f; int i = f * 3; 1. float인 f를 말도 없이 그냥 쑤셔넣는다 2. 이것이 묵시적 형변환 --------------------- 위 계산의 결과는 조금 달라진다. 1.명시적 형변환의 경우 f를 미리 int로 형변환시켜 3 * 3 이 된다. i = 9; 2.묵시적 형변환의 경우 f를 3.5인채로 계산해서 3.5 * 3 이 된다. 그 후 소숫점을 자르는듯. i = 10; 2.형변환 문법 0-0.위와 같이 형변환을 하는걸 C언어 스타일이라고 배움 0-1.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함 장점 : 강..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0.
  • 5. 배열, 셔플 알고리즘 1-1.배열 배열 1.변수나 자료형들의 연속적인 나열 2.순차적으로 공간들이 이루어져 있다(포인터 방식) int i[5];//int i에 배열 5개를 선언 1.i[5] 안에 5개의 박스가 있음 2.시작 주소는 i[0] 부터 1-2다중 배열 int i[3][3] 1. 이중배열 2. i[3][3] 은 6개의 공간이 아닌 9개의 공간을 가짐 3. 아래와 같은 느낌 i[0][0]i[0][1]i[0][2] i[1][0]i[1][1]i[1][2] i[2][0]i[2][1]i[2][2] 4.삼중배열,사중배열도 가능 2. 셔플 알고리즘 1. 두 변수의 값을 서로 교환하기 위해 사용 2. 컴퓨터는 융통성이 없기 때문에 두 변수의 값을 교환하기 위해선 3개의 변수가 필요 int x = 5; int y = 9; int z;.. 공감수 0 댓글수 0 2021. 5.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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